• 학암포해수욕장 바로앞 하늘펜션

    아름다운 학암포해수욕장 바로앞에 위치한 하늘펜션에서 멋진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학암포해수욕장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학암포는 넓고 고운 백사장, 기암괴석으로 단장된 해안, 조가비들이 다닥다닥 엉겨붙은 갯바위 등이 그윽한 정취를 선사하고 각종 괴목과 동백, 난초 등도 잘 어우러진 곳입니다. 깨끗한 물, 넓으면서도 아늑한 바다로 숙박시설(여관급)이 많이 있고, 야영장도 넓습니다. 포구도 있어 갓 잡은생선을 맛 볼 수 있으며 욕장앞에 보이는 섬이 …

태안 빛축제

태안 남면에 개최중인 태안 빛축제는 연중무휴로 개최됩니다.(우천시 제외) 200만구의 LED전구를 이용해 축제장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빛의 나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쥬라기박물관

안면도쥬라기박물관은도 태안에서 안면도로 넘어가는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근에 청포대, 마검포해수욕장이 있으며 연육교를 건너면 안면도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인근의 바다들과 연계해 아이들에게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기에 좋습니다.

천리포수목원

충남 태안반도의 천리포수목원은 2009년 3월 1일 일반인에 공개되었습니다. 1962년에 부지를 매입하고 1970년부터 본격적인 나무심기를 시작한 수목원은 교육 및 종다양성 확보와 보전을 목적으로 관련분야 전문인, 후원회원 등 제한적으로만 입장을 허용하고 있었습니다. 13,200여종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어 서해안의 푸른 보석으로 알려져 있는 수목원에는 호랑…

솔향기길

​서해안의 올레길 "솔향기길"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산책로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면서, 산책을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산책을 해보세요. 즐겁고 편안한 시간이 되실거라 믿어요. 

만대항

태안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 만대항은  충청남도 태안군 이원면 내리에 있는 어항입니다. 2010년 12월 10일 지방어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은 작은 포구로서 상가 횟집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이곳에 오면 각종 신선한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명칭의 유래를 보면 예전 도보로 다니던 시절 너무 멀어 가다가다 만곳 즉 이…

신두리해안사구

신두리 해안사구는 태안반도 서북부의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에 위치하며 해변을 따라 길이는 약 3.4㎞, 폭은 약 500m에서 1.3㎞이며 그중에서 비교적 원형이 잘 보존된 북쪽지역 일부가 천연기념물 제431호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로 지정되었습니다.신두리 해안사구는 신두리 해안 만입부의…

신두리해수욕장

민족대표 33인 중 한 분인 옥파 이종일 선생의 생가지를 왼편으로 돌아 더 달리면 신두리 해수욕장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이곳은 탁트인 백사장과 함께 깊고 푸른 바닷물이 태평양의 바닷가를 연상케 합니다. 신두리 사구는 동양최고의 사구로서 그 자연적 가치때문에 TV등에서도 여러번 방영된적이 있으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전문휴양지로 개발 계…

꾸지나무골해수욕장

태안반도 북쪽 이원면에 위치한 작고 아담한 해변입니다. 계속 가면 "만대"포구가 나오는데 반도 끝 지점으로 건너편으로 팔봉면 구도가 보이고 옆으로는 대산 돗곳의 석유화학단지가 보이기도 합니다. 한적한 바닷가와 해수욕장을 둘러싸고 송림이 우거져 있고 조수차가 커서 썰물일 때는 모래사장이 넓게 펼쳐집니다. 해변의 자태는 그 어디에도 비교하지 못할 정도의 신비로…